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포장마차 어묵칼로리/꼬치어묵칼로리 알고 먹기!

 

포장마차 어묵칼로리/꼬치어묵칼로리 알고 먹기!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어요!

3월이면 봄이 올줄 알았더니 왜이리 추운지 ㅠㅠ

 

그래서인지 길가다 보면 국물이 참 생각나요!

오늘은 라프린에서 알려드려요~`

 

포장마차 어묵칼로리와 꼬치어묵칼로리!

 

 

 

 

 

 

 

 

 

 

 

 

 

 

너무 맛있어서 하나 먹게 되면 2~3개 먹는 ㅋㅋㅋ

 

저만 그런거 아니죠??

 

 

근데 맛있다고 그냥 막 먹으면 나중에 칼로리땜에 후회한다는거!

다이어트 하는 언니들은 알꺼예용!!

 

그러니 포장마차 어묵칼로리와 꼬치어묵칼로리 이제부터 알고 먹자구요~

 

 

 

 

 

 

 

 

 

 

그렇다면 길거리 꼬치어묵 칼로리 1개당 얼마정도 일까요??

 

물론 사장님의 요리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죠!!

얼마전 부산에 갔을땐 고기를 넣어주시더라구요 ㅎㅎㅎ

 

하지만 보통 많이 쓰시는 어묵의 경우, 한장당 50g 정도인데

이 어묵을 쓰신다면 90칼로리 정도 되며

우리가 참 맛있어 하는 국물까지 섭취하게 된다면

 

100~130칼로리 정도 된다고 합니다!

 

 

 

 

 

 

 

 

어묵에는 물고기만 갈아넣은게 아니라

밀가루가 상당히 포함되어 있어서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이 꽤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그러니 한꺼번에 너무 많이 드시면

진짜 칼로리 폭탄 ㅠㅠㅠㅠ

 

 

 

 

 

 

 

 

오늘 눈도 와서 그런지 유난히 어묵국물이 생각나네요~

 

있다 밤에 집에 가다 꼬치어묵 하나 먹고 가야 하나요 ㅎㅎㅎ

 

 

맛있으면 0칼로리라고 하지만

진짜 0칼로리 아니잖아요 ㅋㅋ

 

그러니 제대로 알고 먹자구요~~~~

그래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고 우리의 건강!!

지킬수 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