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귤 한개 칼로리 알고 먹어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는 귤!!

새콤달콤 맛있는 귤~하나씩 하나씩 먹다보면

한번에 여러개를 먹기 마련인데요

 

한번에 몇개씩 먹어버리는 귤~~

따뜻한 방에서 뒹굴거리면서 이불 속은 위험하니깐~~ㅋㅋㅋ

 

이불 안에서 TV보면서 귤 한개 까먹는 그 재미~~

정말 소소한 행복이라 정말 매일매일 하고 싶죠 ㅎㅎㅎ

 

 

 

 

 

 

 

 

하지만 이렇게 먹다보면 정말 어마어마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당도 섭취하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귤 한개 칼로리, 우리 이제부터 제대로 알고 먹자구요~~!!

 

 

 

 

 

 

 

 

하지만 난 이미~~오늘도 귤 여러개 먹었고 ㅋㅋㅋ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예방에도 좋아요

그래서 겨울에 많이 먹곤 하는데요

 

물론 다른 과일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과일이지만!

많이 먹는건 뭐든 금물~~!!

 

귤 한개 칼로리는 100g당 39칼로리로!

귤 사이즈에 따라 칼로리가 조금씩 달라질수 있어요~

하지만 약간 큰귤은 60칼로리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맛있는 귤은~~

저처럼 달달한 귤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가 산...초록빛이 도는 덜 익은 귤보다는 잘 익은 귤을 사시는게 더 달달하고 맛있어요!

 

물론 신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덜 익은 귤도 좋으시겠죠!!

 

 

귤은 상온이나 냉장보관 하셔야 하며

수분이 많고 과육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차게 보관하면

흐물해지기 쉽고 겹쳐서 보관하면 상한다고 하니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고 드시면 좋답니다

 

 

 

 

 

 

 

 

 

뭐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많이 먹으면 안되요 ㅋㅋㅋ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귤 한개 칼로리 제대로 알았으니

이제 조금~~만 드시는건 어떨까요??